FAO

머들이네와 함께 일해요!

사업단
> 사업단 > Memento

Memento

SNS SCRAP  

FAO세계중요농업유산 제주밭담을 활용한 memento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하고 참신한 제주밭담 테마 기념품 발굴과 다각적 홍보를
통하여 제주를 상징하는 특화상품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Memento 제주밭담 관광기념품 디자인

  • 제주밭담 액자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재주도 좋아

    제주바다에서 주운 깨지고 마모되어 쓸모없어진 유리조각들을 세척, 건조 후 쓰임에 맞는 크기로 잘라 가마에서 하루정도 구워 내면 다시 반짝이는 예쁜 유리알들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이 유리알들에 제주밭담을 이루는 현무암 모양을 샌드블러스트 기법으로 새기고 액자에 나란히 붙여 정갈한 제주밭담 액자를 만들어 내었다.

    크게보기
  • 제주밭담 샌딩브로치와 마그네틱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재주도 좋아

    구워진 유리알등 중에 가장 예쁜 것들을 골라 “제주밭담” 글자를 새겨 브로치와 마그네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악세서리를 제작하였다.

    크게보기
  • 제주밭담 농부들 · 농산물 수첩, 제주밭담 노트, 2018 제주밭담 달력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딜다

    제주의 농업(농산물)과 밭담의 유기적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그 가치를 재미있고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또한 수첩, 노트 등 일상생활속 쉽게 사용할수 있는 상품을 선택, 제주 농산물과 밭담에 대해 친근하게 이해할수 있도록 하고, 특히 달력의 경우는 월별로 수확되는 제주 농산물을 이미지화 하여 밭담과 더불어 홍보 컨텐츠로 활용 가능토록 하였다.

    크게보기
  • 밭담의 소리 : Sound of Batdam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이지선

    제주도 삼다 중 돌과 바람의 만남으로 밭담의 이야기를 그려본다. 모양도 제각각인 돌덩이들이 가만히 쌓여있기만 어려울 것 같지만 밭담은 섬의 거센 바람을 자연스레 흘러 보낸다.
    바람에 맞서기 보다는 바람을 안아버리는 모습처럼 말이다. 사람의 삶도 밭담과 닮아있다. 빈틈없이 빡빡하고 꼿꼿한 태도보다는 바람이 지나는 틈과 같은 여유의 태도가 조화로운 사이들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밭담이 건네는 이야기 같기도 하다. 악기를 만들고, 쇠를 만지는 사람으로 그 밭담이 보내어지는 바람이 연주하는 악기를 만들어보자고 했다. 알루미늄을 직접 휘어 만든 동그란 밭담, 그 사이에 달린 맑은 철봉은 바람이 지나며 소리를 낸다. 모빌처럼 또는 벽에도 걸어두고 소리를 들을 때 마다 제주의 밭담을 그려볼 수 있는 감성 추억의 기념품으로 제작해보았다.

    크게보기
  • 돌담시계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이승연(도마리)

    클레이 모델링 후에 캐스팅과 채색을 하여 완성하는 돌담 벽시계입니다.

    크게보기
  • 돌담을 디자인한 파우치, 가방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이승연(도마리)

    제주도 현무암 돌맹이 특유의 질감과 돌담을 위에서 내려다본 형상등을 이용하여 파우치, 에코백 등 패브릭 상품입니다.

    크게보기
  • 밭담 & 현무암 포스터 2종 & JEJU ISLAND Post Card Book. ( 제주 엽서북 )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김새롬(로말리)

    밭담과 밭담을 이루는 주요소인 현무암의 재질과 형태를 일러스트로 표현. FAO(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된 밭담도 대중들의 생활공간과 카페 한켠에 하나의 아트웍으로 걸릴 수 있도록 타이포를 삽입하여 제작. 국내외 디자인 아트샵에서 판매할 수 있는 형태이다.
    밭담, 현무암, 제주귤, 상사화, 유채꽃 등 대중적인 제주 연관키워드를 일러스트로 표현. 엽서 본연의 기능에 '제주'라는 주제를 입힘. 제주의 요소들을 넘겨보며 한번에 모아 감상할 수 있도록 책 형태로 제작. 또한, 한장씩 떼어 엽서로사용하거나 미니 아트웍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크게보기
  • 정성어린 제주밭담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조은주(쥬데마르카)

    제주밭담의 풍경을 자수로 표현하여 인테리어 소품용의 월배너로 제작하였다. 돌 하나하나를 정성들여 쌓아올린 밭담의 모습을 한땀한땀 자수를 놓으며 그 정성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밭담의 풍경을 제주자연의 아름다운 색감을 담아 제작하였다.
    제주밭담풍경의 사진, 그림엽서 등은 기존에 많이 제작되었고 자수를 활용한 기념품은 희소성이 강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손자수에 대한 많은 시간할애와 고비용은 기계자수를 활용하여 대체할 수 있다.

    크게보기
  • 밭담에 핀 꽃 (디자인 조명)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신동민(뿌리컴퍼니)

    각기 다른 모양과 사연을 가진 제주의 밭담을 돌멩이, 바다유리, 전통매듭으로 표현하였으며, 그 위에 꽃모양의 매듭으로 계절에 따라 피는 유채꽃, 동백꽃, 코스모스를 표현했다.
    유리병 안에는 파도에 떠밀려온 바다나무로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 ‘밭담 그리고 유채꽃, ‘밭담 그리고 동백꽃’, ‘밭담 그리고 코스모스’ 문구가 이정표 모양으로 적혀있어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밭담을 꽃과 글씨가 어우러져 감성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크게보기
  • 제주 밭담사이 비누
    Homepage File업체(개인)명 : 김영지(지소울)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제주밭담을 쳔연비누에 담았습니다. 밭담사이로 제주를 대표하는 유채밭은 노랑, 청보리밭은 초록, 당근밭은 주황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직접 채취후 추출하는 제주원료들이 각각의 비누에 담기는 이름 그래도 제주비누입니다.

    크게보기

주소 : (63147)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라남로 14(포원정보통신) 3층 Tel.(064)712-2090, Fax.(064)722-7919
COPYRIGHTⓒ 제주밭담 All Rights Reserved.